PETERS의 마케팅 이야기

티스토리 홈페이지처럼 만들기 - 병원 활용 사례 본문

주요 포트폴리오/워드프레스/티스토리

티스토리 홈페이지처럼 만들기 - 병원 활용 사례

피터스 2013. 12. 16. 09:15

 

 

 

 

티스토리 홈페이지처럼 만들기 - 병원 활용 사례

 


 

  

 

 

최근들어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 제작을 원하시는 업체의 문의가 다시 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로 홈페이지를 의뢰하시는 업체중의 대부분은 블로그형 홈페이지, 컨텐츠 중심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운영하게 될 업체의 내부 인력이나 상황을 고려하여 티스토리를 활용할 것인지, 워드프레스를 활용할 것인지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내부의 홈페이지 관련 운영인력이 없는 경우는 대부분 티스토리로 제안드리고 있습니다. 

 

1. 블로그 검색에 걸리기 유리하다.

티스토리 운영을 추천해 드리는 가장 큰 이유중의 하나는 네이버나 다음의 블로그 영역의 검색에 컨텐츠가 노출되는 것이 워드프레스에 비해 훨씬 유리하다는 것이 첫번째 이유입니다. 대부분 블로그형 홈페이지를 만드는 이유가 마케팅적 요인이 크기 때문에 국내 포털사이트의 블로그 검색을 통한 유입을 생각하지 않은 수 없습니다.

2. 컨텐츠 작성 및 관리가 쉽다.

웹관련 지식이 있는 내부 인력이 없는 경우 워드프레스보다는 티스토리가 훨씬 용이합니다. 세팅이후 컨텐츠 관리나 블로그 / 홈페이지 관리가 기본적인 지식만 있어도 관리하기용이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업체에서 원하는 기본적인 기능들이 티스토리만으로도 충분히 지원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홈페이지 - 공감헤어 스타일앤케어 티스토리 블로그


 

 

  

 

 

오늘은 블로그 홈페이지 제작중 티스토리로 제작된 병원 홈페이지 포트폴리오를 소개합니다. 

공감헤어 스타일앤케어라는 탈모예방 두피관리 센터 및 헤어샵의 티스토리 홈페이지 입니다. 병원이나 의원의 경우 홈페이지처럼 느껴지기 위해 메인페이지의 ui를 큐브 형식으로 구성하여 각 카테고리(메뉴)로 바로 갈 수 있게 구성하고자 했고, 병원 홈페이지 특성상 상담하기 기능을 별도의 웹으로 구현하여 좀 더 원활한 상담을 유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 메인 페이지의 카테고리 영역

 

 

홈페이지의 메인 영역은 컨테츠 영역을 줄이고, 고정형 배너들을 제작하여 각 카테고리로 이동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 컨텐츠 영역을 부각시킬수도 있지만, 이처럼 컨텐츠의 업데이트 주기, 컨텐츠 디자인 능력등을 고려하여 고정형 배너를 통해 fix 시키는것도 운영 전략중에 하나 입니다

 

 

2. 직접 상담입력이 가능한 상담 게시판

병원 블로그의 특성상 직접 상담을 남길 수 있는 상담 게시판을 우측메뉴에 함께 부착하여 어떤 컨텐츠를 보게 되더라도 상담게시판을 따라 다니게 구성하였습니다. 이 상담게시판을 통한 상담신청을 남기게 되면, 별도의 웹 어드민을 통해 상담글을 관리할 수 있도록 처리되었습니다. 홈페이지나 랜딩페이지를 별도로 운영하는 경우, 통합적으로 상담글을 관리할 수 있도록 처리가 가능합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를 통한 블로그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경우, 디자인이나 ui적 요소 보다는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  내부적인 운영 역량을 감안하여 운영전략을 짜는게 필수적입니다. 블로그 홈페이지는 구축보다 운영이 더욱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피터스의 병원마케팅팀은 성형외과, 치과, 피부과등 다수의 병원마케팅을 진행하며, 내부의 웹기획, 디자인, 개발인력을 통해 최적화된 병원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병원의 마케팅 전략에서 실행까지, 피터스가 하면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