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원데이클래스
- 야외결혼식
- 반포원
- 해초주스
- 홍대원데이클래스
- 중소기업마케팅
- 현미마을
- 여주 썬밸리호텔 웨딩
- 합정원데이클래스
- 부천교정치과
- 웨딩부케
- 페이스북 전략
- 보석부케
- 플로리스트수업
- 페이스북
- 만물상 면역주스
- 여주썬밸리호텔
- 페이스북 이벤트
- 패션마케팅
- 현미누룽지
-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 온라인 광고
- 야외웨딩
- 반포원웨딩
- 피터스
- 티스토리 홈페이지
- 면역주스
- 즉석누룽지
- 바이럴마케팅
- 블로그마케팅
- Today
- Total
PETERS의 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 밀레 용부적 이벤트 본문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는 '피터스'가 기획했던 이벤트 사례입니다.
2012년 1월초에 진행되었던 아웃도어브랜드 밀레의 용부적 이벤트!!!!
앱개발을 할 시간조차 없이, 급하게 기획만으로 진행할수 이벤트가 필요했습니다.
아주 간단한 페이스북의 "공유하기" 기능 하나로 기획된 이벤트 입니다만,
많은 참여가 이루어진 성공적인 이벤트 였습니다.
내용은
신년을 맞이하여 만들어진 "용부적" 이미지를 공유하는 이벤트 입니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할까? 라는 고민에서 출발하여,
첫번째! 남들에게 쉽게 전파할 수 있는 스토리와 재미를 담아 내었습니다.
이 용부적은 그냥 용부적이 아닌 것이죠.
연금복권 당첨 / 주식대박 / 건강최고 / 다이어트 성공 / 승진 / 기운펄펄 / 내짝찾기 / 돈벼락 / 성적 상승 / 백수탈출 / 로또 1등 / 가화만산성 / 시험합격 등의 효험이 있는 용부적입니다.
두번째. 쉽게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공유버튼 클릭 하나만으로 부적을 나의 친구들에게 전파할 수 있다!!
앱설치 등의 번거로움 없이 페이스북의 기본 기능인 공유 버튼클릭만으로 참여가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그 결과
약 1300명의 fan이 있는 밀레의 페이스북 현황에서 총 141명의 like와 139개의 댓글,
174건의 공유가 일주일 정도에 발생하였습니다.
물론 공유를 통한 신규 fan의 확보도 크게 늘었습니다.
요즘 페이스북이 화두가 되면서, 앱을 통한 이벤트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이 비용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간단한 기획 아이디어와 기본 기능만으로도 효과적이고 재미있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할 수 있답니다.
'마케팅 매거진 > S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로 홈페이지 제작 샘플 (0) | 2013.11.26 |
---|---|
[블로그 홈페이지]티스토리 블로그로 기업홈페이지 제작 (0) | 2013.11.13 |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 신세계백화점 페이스북 이벤트 (0) | 2012.02.13 |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 사진 TAG 이벤트 (2) | 2012.02.05 |
효율적인 FACEBOOK 전략 : 페이스북 효율적 운영 & 글쓰기 (0) | 2012.0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