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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TERS의 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 신세계백화점 페이스북 이벤트 본문
페이스북 이벤트의 대부분은 fan의 확보 일 것이다.
그중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이벤트의 형태는 "좋아요"를 클릭하면 선물 줄께요~~~ 의 형태가 아닐까 싶다.
가장 쉽게 진행할 수 있으면서도, 가장 효과가 좋기 때문이 아닐까?
아니 가장 쉽기 때문에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일 것이다.
"좋아요" 클릭한번이면 ok 이기 때문에....
하지만 단순히 그렇게만 진행하기에 마케터 입장에서 보면 조금은 자존심 상하는 법!!!
최근 진행되고 있는 신세계백화점의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를 살펴보자.
1. "좋아요"만 클릭하면 헤라나 오휘의 샘플을 100% 준다고 꼬시고 있다!!!
"좋아요" 클릭한번이면 되는데... 샘플 받고 좋아요 취소 해야지 하는 맘으로 일단 "좋아요 클릭"....
2. 이런 속았다 싶다... 함께 예버지고 싶은 친구 2명을 추천하라고 하고, 이미 추천되어져 있다!!!
친구들을 삭제 할 수가 없다 ㅠㅠ
그리고, 역쉬... 매장을 방문해야 준다고 하고, 연락처까지 기재하란다. ㅠㅠ
3. 이렇게 클릭하면 내 담벼락에는 "이벤트 참가했다고 뜰 것이고" 내가 추천한 친구들에게는
내가 이 이벤트 초대 했다고 뜰 터.... 차마. 참여 버튼까지는 누르지 못했다.
하지만 역쉬.... 총 1,248개팀 참가 3,744명의 친구들이 참여했다고 한다.
1,248명이 이 이벤트에 참가했을 것이고, 각2명씩 강제로 추천되어졌을 테니..
1,248명 * 3 = 3,744명 역시....
단지 경품(샘플증정) 이벤트로만 그치지 않고 고객의 매장 방문 유도와 친구 추천을 통한 이벤트 확보를 고민한 기획자에게 박수!!!!
하지만, 친구 추천을 디폴트로 넣어 놓은 부분(뭐 회사 입장에서는 나쁘지는 않을지도 모르겠지만...) 과 전체적으로 앱상의 에러가 많은 부분이 아쉽다. 실제 진행하면서 에러가 너무 많이 발생햇따. ㅠㅠ
어쨌든... 전체적인 이벤트 흐름에 있어서는 참고할 많나 사례로 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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