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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TERS의 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 사진 TAG 이벤트 본문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 사진 TAG 이벤트
페이스북의 기본 기능인 사진 TAG 기능과 이벤트 페이지를 활용하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의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 사례 입니다.
이벤트 제목 : 한우리 이벤트
페이지 : 블랙야크 페이스북
활용기능 : 사진 TAG 기능
이벤트의 진행은 아주 심플합니다.
내용에 잘 설명되어 있듯이,
이벤트를 참여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함께 찍은 사진을 등록하고, 같이 찍힌 사람들에 대해서 TAG를 답니다. 태그 달린 사람들이 모두 게시물 아래 댓글을 달면 이벤트 참여 완료가 되는 심플한 구성입니다.
아직 사진 TAG 기능에 대해서 잘 모르는 초보 FACEBOOK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친절하게 TAG 기능에 대한 설명을 함께 해 놓았습니다.
이 이벤트는 어떤 기대효과가 있을까요?
(1) 사진을 올린 사람이 사진에 같이 찍힌 사람들을 TAG 하게 되면, TAG 된 사람들의 담벼락에는 게시물에 TAG되었다고 표시가 됩니다. (전제 : 같이 사진을 찍었다면. 물론 그 사람들간에는 이미 페이스북상에서 친한 친구 이겠죠!)
(2) 거기다가 사진을 올린 사람들이 친구들에게 알리겠죠. 000 이벤트가 있다 댓글을 남겨라!!!~~~
(3) 그럼 TAG된 사람들이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게 되고, 댓글을 쓰기 위해서는 블랙야크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해야 합니다.
(4) 새로운 FAN이 늘어나게 되며, 페이지에 댓글을 남김으로써, 블랙야크 페이지와의 친밀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그럼 블랙야크의 메세지가 그 FAN의 뉴스피드에 상위 노출 될 가능성이 좀 더 높아지겠죠.)
사진 TAG 이벤트는 페이스북의 기본 기능을 활용하여 아주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 형태입니다.
자신의 브랜드 및 페이스북의 고객층에 맞게 위의 이벤트를 적절히 응용해 보세요.
개인적으로는 조금 더 쉬운 미션이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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