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야외웨딩
- 패션마케팅
- 반포원
- 현미누룽지
- 온라인 광고
- 페이스북 전략
- 피터스
- 반포원웨딩
- 페이스북
- 만물상 면역주스
-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 페이스북 이벤트
- 즉석누룽지
- 티스토리 홈페이지
- 면역주스
- 웨딩부케
- 부천교정치과
- 플로리스트수업
- 합정원데이클래스
- 블로그마케팅
- 야외결혼식
- 여주 썬밸리호텔 웨딩
- 현미마을
- 해초주스
- 보석부케
- 여주썬밸리호텔
- 바이럴마케팅
- 중소기업마케팅
- 홍대원데이클래스
- 원데이클래스
- Today
- Total
PETERS의 마케팅 이야기
병원 마케팅 - 병원마케팅 회사 고르는 법 본문
병원 마케팅 - 병원 마케팅회사 고르는 법
치열한 경쟁의 시대입니다. 요즘 가장 치열하게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업종중의 하나가 병원이 아닐까 합니다. 지하철, 버스 광고에서 부터 온라인 광고까지 병원 광고가 눈에 들어옵니다. 불경기라 하지만, 병원들은 호황이거나 한편으로는 마케팅을 하지 않으면 살아 남지 못하는 치열한 업종이 아닐까 싶습니다.
병원 마케팅 시장이 치열해지면서, 병원 마케팅 회사들 또한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병원 마케팅회사에 사기를 당했다거나 피해를 입었다는 원장님들도 많이 만나뵐수 있습니다. 오늘은 병원 마케팅 업체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조금은 두서 없이, 병원내부에 마케팅인력이 없는 중/소형 병원을 중심으로 핵심 내용만 간략하게 정리해 볼까 합니다.
상위노출 보장을 제안하는 업체는 선택하지 마십시오.
광고제안서에 000개 키워드 상위노출 보장, 블로그 00건.. 이렇게 견적을 넣거나 마케팅을 설명하는 업체는 선택하지 마십시오. 조금은 공격적인 표현이긴 합니다만...
내부의 마케팅 인력이 없는 경우, 대부분은 병원의 마케팅 전략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 병원의 특징이 무엇이고, 무엇을 가지고 고객과 이야기 하겠다는 것이 정리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상위노출, 바이럴 마케팅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병원의 특징을 파악하고, 병원의 마케팅 포인트를 만들어, 컨텐츠 작성을 진행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는 업체를 선택해야 합니다 .
상위노출을 기준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업체의 경우, 가격을 좀 더 낮추어야 한다. 할인 이벤트를 해야 한다등 저렴한 진료수가만으로 접근하려는 경향도 큽니다.
홈페이지 / 랜딩페이지를 함께 운영할 수 있는 업체를 선택하십시오.
병원마케팅의 최대한 많은 환자들의 내원, 그것을 위해서는 많은 상담글, 상담전화가 기본일 것입니다. 바이럴을 통한 결과물이 환자로 전환되는 최종 장소는 대부분 랜딩페이지나 홈페이지 입니다. 그러므로 마케팅의 시작과 끝은 홈페이지 / 랜딩페이지의 기획 관리 입니다. 홈페이지 및 랜딩페이지를 운영할 수 있는 웹디자인 및 개발팀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협력업체를 솔직하게 이야기 하는 업체를 선택하십시오
병원 마케팅회사의 경우, 보통 업무가 세분화 되어 운영됩니다. 키워드 광고 대행사, 매체 광고 대행사, 바이럴 마케팅 업체, D/B 마케팅 업체 등등... 모두 다 진행할 수 있는 업체라고 이야기 하더라도 실질적으로는 대대행등의 업무를 통해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자신들의 전문영역 이외에는 협력업체를 쓴다고 솔직하게 이야기 하고, 관련 협력업체 담당자들도 직접 마케팅 회의에 참석해서 진행하는 경우가 훨씬 효율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마케팅회사의 규모에 현혹되지 마십시오.
마케팅회사이 규모에 현혹되지 마십시오. 실제 마케팅을 담당할 실무자의 능력을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큰 마케팅 회사라고 하더라도 우리 병원을 맡아서 할 담당자가 어떤 급인지가 더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히려 대표나 실장들이 직접 마케팅 실무를 담당하는 중소형 마케팅 회사가 실무자들의 능력에서는 더 띄워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책임자급이 담당하게 되면 그만큼 업무가 원활하게 돌아가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무엇보다 병원마케팅 업체는 신뢰를 기반으로 오래 관계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보통 신규 업체가 제대로 병원을 파악하고 이해하는데 2~3개월의 기간은 필요합니다. 너무 성급한 마케팅회사의 교체에 따른 피해는 광고주분들의 가져가시게 됩니다. 마케팅 업체 선정 전에 우리 병원에 맞는 마케팅 업체가 어떤 곳인지 잘 살펴보고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피터스의 병원마케팅팀은 평생 마케팅 파트너의 신념으로 운영되는 마케팅 업체입니다. 피터스는 마케팅 회사로서 몸집을 불리고, 업체를 늘리기 보다는 하우스 마케팅회사로서 특별한 분들과 오랜시간동안 함께하기를 바랍니다.
'마케팅 매거진 > S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블로그 홈페이지 vs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0) | 2014.02.11 |
---|---|
최적화블로그 만드는 비법 (0) | 2013.12.20 |
데상트 홈런볼 동영상 바이럴 (0) | 2013.11.27 |
티스토리 블로그로 홈페이지 제작 샘플 (0) | 2013.11.26 |
[블로그 홈페이지]티스토리 블로그로 기업홈페이지 제작 (0) | 2013.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