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S의 마케팅 이야기

최적화블로그 만드는 비법 본문

마케팅 매거진/SNS

최적화블로그 만드는 비법

피터스 2013. 12. 20. 21:04

 

 

 

 

 

최적화 블로그 만드는 비법

 


 

다소 자극적인 제목을 달아보았습니다. 요즘 최적화블로그 만드는 법을 찾는 분들이 너무 많으신 것 같습니다. 다양한 교육도 생겨나고, 그런 블로그를 사고 팔고 하는 산업도 생겨난것 같네요. 이놈의 블로그가 뭔지... 아니면 네이버 검색이 뭔지... 이유는 모르겠지만. 어쨌든....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의 입장에 서면, 그것이 꼭 광고의 목적이나 돈벌이 수단이 아니더라도 내가 쓴 글을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으면 좋겠다는 욕심은 당연한 것이겠지요.

저 또한 한때는 최적화 블로그의 환상을 쫒아 이래저래 많은 경험들을 해보았음을 먼저 고백합니다. 강의도 들어보고, 실제 상위노출을 진행하는 작업자를 찾아 노하우도 배우려고 해보았습니다.

배운 스킬들을 따라 해보면서 소위 최적화 블로그라는 것도 만들어보았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모든 경우에 적용되는 방법은 없다는 것입니다. 똑같은 방법대로 했을때 안되는 경우도 많고 실제 최적화된 블로그도 어느순간 다시 문제가 생기게 되더군요. 

어느순간 문득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돌아다니고 배워왔던 스킬들의 내용을 모아 보니, 결국 너무나 상식적인 내용들이더군요. 그것을 관통하는 하나의 원칙은 결국 좋은 글, 열심히 쓰면 된다는 것! 한마디로 말하면 블로그에 대한 애정이라는 것이 었습니다. 

우습지만, 최적화 블로그를 만드는 비법은 결국 자기 블로그에 대한 애정이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블로그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제 지인 한분의 블로그가 최적화 블로그가 되었더군요. 그 분은 최적화블로그의 비법등에 대해서 전혀 알지도 못하고 관심도 없으신 분이었습니다. 블로그 개설의 이유도 단지 자기가 공부하고 있는 것을 그냥 나누고 싶다는 것이었는데... 블로그 포스팅을 쭈욱 읽어보니 아차 싶었습니다.

 

 

 

 

너무나 자연스럽게 포스팅 하나 하나에 관심을 가지고 실제 자신이 직접 촬영하고 준비한 자료로 포스팅을 쓰고 있고, 너무나 자연스럽게 관련 블로그들을 리서칭 하며 블로그 이웃들을 맺어가시고, 블로그를 통한 소통도 이어나가고 계시더군요. 그게 바로 좋은 블로그 아닐까요?

 

 

 

저도 개인적으로 이 블로그를 그렇게 운영해 보려고 합니다. 어떻게요?

애정을 가질려구요.  최적화 블로그의 비법이 아니라 상위노출 블로그가 아니라 그냥 예쁘고 편한 블로그로...

 

 


 최적화 블로그 만드는 비법 - 정답은 내 블로그에 애정을 갖자!!! 입니다.

 너무나 당연한 말이지만, 이 맘을 지켜가는게 쉽지는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항상 초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