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반포원웨딩
- 만물상 면역주스
- 티스토리 홈페이지
- 페이스북 마케팅 사례
- 즉석누룽지
- 야외결혼식
- 반포원
- 면역주스
- 여주썬밸리호텔
- 보석부케
- 페이스북 전략
- 야외웨딩
- 피터스
- 합정원데이클래스
- 현미누룽지
- 페이스북 이벤트
- 온라인 광고
- 중소기업마케팅
- 페이스북
- 여주 썬밸리호텔 웨딩
- 홍대원데이클래스
- 블로그마케팅
- 현미마을
- 패션마케팅
- 웨딩부케
- 해초주스
- 바이럴마케팅
- 원데이클래스
- 플로리스트수업
- 부천교정치과
- Today
- Total
PETERS의 마케팅 이야기
페이스북TIP : '이야기 하고 있는 사람들' 이란??? 본문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People Talking About This)’이란?
가장 기본적으로 페이지에서 숫자로 보이는 부분은 ‘페이지의 팬’입니다. 페이스북의 팬은 해당 페이지를 "좋아요"한 사람들의 숫자를 의미하지요.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은 페이지에서 1주일 동안 실제아래의 항목의 활동을 하는 사람들의 숫자를 의미합니다.
결국 페이스북의 팬은 페이지의 커뮤니티의 크기를 이야기 한다면,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은 페이지의 커뮤니티 활성화 정도를 이야기 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야기 하고 있는 사람들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 페이지 좋아요(like a page)
- 담벼락 포스트(post on the page wall)
- 포스트 좋아요(like a post)
- 댓글(comment on a post)
- 공유(share a post)
- 질문 답변하기(answer a question)
- 이벤트 초대 및 진행(RSVP to a page’s event)
- 포스트에 관해 언급하기(mention the page in a post)
- 사진 태깅(tag the page in a photo)
- 장소 체크인(check in at a place)
- 체크인 공유(share a check-in deal)
- 체크인 좋아요(like a check-in deal)
- 대댓글(write a recommendation)
이런 페이스북상의 activity들이 반영이 되고 있으므로, fan 수와 이야기 하고 있는 사람들의 수의 비율로 현재 그 페이지의 활성화 정도를 가늠하는 지료로도 활용할 수도 있겠네요
(물론, 일주일간의 통계이므로 이벤트 등의 효과로 급격한 변동은 있을 수가 있습니다. 성급히 판단은 하지 마시길...)
직업이 직업인지라...
그렇다면,
지난주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중 페이스북 커뮤니티가 가장 활성화 되었던 브랜드는 무엇일까?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의 페이스북 팬수와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의 수치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조사 일시 : 2012. 1. 23, 저녁무렵
브랜드
팬수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 비율
노스페이스
6,201
825
13.30%
K2
1,045
203
19.43%
코오롱스포츠
5,348
397
7.42%
블랙야크
6,203
924
14.90%
네파
1,890
101
5.34%
밀레
1,634
107
6.55%
몽벨
4,536
17
0.37%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커뮤니티의 규모까지 고려해보면, 오히려 노스페이스와 블랙야크가 더 높이 평가가 됩니다.
특이한 것은, 이상하리만큼 몽벨의 수치가 저조합니다.
(제가 직접 조사한 것이기는 하지만, 너무 어이가 없는 수치라... 4,536명의 팬규모면 아무것도 안해도 이 이상은 나올텐데.... 하는 의구심... 과연 저 팬들이 운영 대행사의 허위는 아닐까...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다음주에도 한번 체크해 봐야겠습니다.
위의 분석은 지난 한주의 페이스북 운영에 대한
--------------------------------------------------------------------------------------------------
'마케팅 매거진 > S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 이벤트 사례] 사진 TAG 이벤트 (2) | 2012.02.05 |
---|---|
효율적인 FACEBOOK 전략 : 페이스북 효율적 운영 & 글쓰기 (0) | 2012.02.03 |
효율적인 페이스북 컨텐츠 노출 방법 1 : FAN의 뉴스피드를 점령하라!!! (0) | 2012.02.03 |
소셜미디어 왜 해야 하는가? (0) | 2012.02.01 |
2012년 SNS 이용자 현황 : 페이스북 트위터 (2) | 2012.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