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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인 페이스북 컨텐츠 노출 방법 1 : FAN의 뉴스피드를 점령하라!!! 본문

마케팅 매거진/SNS

효율적인 페이스북 컨텐츠 노출 방법 1 : FAN의 뉴스피드를 점령하라!!!

피터스 2012. 2. 3. 23:18





페이스북을 통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는?


기업의 페이스북 운영에 있어서 마케터들이 관심을 가지는 것은 무엇보다도 FAN의 규모일 것이다.

그렇다면, FAN이 많다고 무조건 좋은 것일까?

WHY?

FAN의 숫자가 많으면 많을 수록, 나의 메세지가 FAN들의 뉴스피드에 노출 되기 때문에???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이다.

내가 쓴 컨텐츠/메세지가 무조건 FAN의 뉴스피드에 올라가는 것은 아니라는 것!

대부분의 유저들은 자신의 뉴스피드 설정을 "하이라이트 소식 먼저"와 "최근 소식 먼저" 중 "하이라이트 소식 먼저"를 디폴트로 해 놓고 있기 때문이다
.






"하이라이트 소식"이란 무얼까?  유저의 입장에서 "나"와 연관이 높은 소식이라고 이해하면 될 것 같다.  

페이스북은 복잡한 알고리즘(EDGERANK)을 통해 이 부분을 처리하고 있다.






간단히 요약하면 Ue 친밀도(친한 정도) * We 중요도(성의있게 올렸는가?) * De 시간 (최신글)의 곱으로 계산되어 지는 것이다.

친밀도란 나와의 관계를 계산한다. 나와 1촌인가? 2촌인가?, 좋아요 클릭, 댓글, 공유 등 나와 얼마나 인터랙션이 일어났나? 등에 따라서 계산되어 진다.

중요성은 글만 있느냐? 그림도 함께 있느냐? (당연히 그림이 있으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 많은 사람들이 그 글에 좋아요를 했는지, 덧글을 썼는지 등을 고려해서 점수를 매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점수는 떨어진다.

결국... 나의 FAN들에게 내 컨텐츠(메세지)를 보게 만들기 위해서는

FAN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일정 시간이 지나기전에 글의 중요성을 높여야 되는 것이다..


결국 마케팅의 효과 측면에서 본다면.

중요한 것은 절대적인 FAN의 숫자가 아니라, 나와 친밀도가 높은 FAN 의 숫자 이며.

페이스북을 메세지를 운영 할 때는 이 엣지랭크를 고려하여 글을 써야 한다는 것이다.